예제1) 구조 이해
Class생성
Field(데이터, 속성) & Method(기능, 로직, 행위) 선언
public class Class {
// 설계도
//1. Field(데이터, 속성)
// 이름, 나이, 성별
String name;
int age;
char gender;
//2. Method(기능, 로직, 행위)
// 먹다, 말하다
public void eat() {
System.out.println("먹다");
}
public void talk() {
System.out.println("말하다");
}
}
Main 생성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실행공간
//Class 설계도를 토대로 객체 설정
//클래스의 instance화
//객체 생성
Class me = new Class();
//객체 데이터(Field)에 접근하는 방법
me.name = "Ironman";
System.out.println(me.name);
me.age = 100;
System.out.println(me.age);
me.gender = 'M';
System.out.println(me.gender);
System.out.println();
//하나의 클래스로 여러 개의 객체 생성 가능!
Class you = new Class();
you.name = "you";
System.out.println(you.name);
you.age = 54;
System.out.println(you.age);
you.gender = 'W';
System.out.println(you.gender);
}
}
예제2) 은행
Class 생성
public class Class {
// 설계도
//1. Field(데이터, 속성)
// 이름, 나이, 성별
int money;
//2. Method(기능, 로직, 행위)
public void deposit(int num) {
money += num;
}
public void withdraw(int num) {
money -= num;
}
public void showMoney() {
System.out.println("총 금액 : "+money+"원");
}
}
Main 생성
import java.util.Scanner;
public class Main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//실행공간
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//Class 설계도를 토대로 객체 설정
//클래스의 instance화
//객체 생성
Class a = new Class();
//객체 데이터(Field)에 접근하는 방법
a.money = 1000;
System.out.print("입금할 금액 >> ");
int input = sc.nextInt();
a.deposit(input);
a.showMoney();
System.out.print("출금할 금액 >> ");
int output = sc.nextInt();
a.withdraw(output);
a.showMoney();
}
}
'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ArrayList_제네릭 기법 + for-each문 (0) | 2023.03.10 |
---|---|
OOP_클래스와 객체, 배열 (0) | 2023.03.09 |
메소드_자신을 제외한 약수의 총합을 구하는 메소드 (0) | 2023.03.06 |
메소드 오버로딩_정수형 1차원 배열값을 for문을 사용해 출력 (0) | 2023.03.04 |
메소드 오버로딩 (0) | 2023.03.04 |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