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터페이스란?
-클래스들이 공통적으로 구현해야하는 기능을 미리 정의
-프로젝트 설계도면 or 작업 명세서(지켜야하는 규칙)
인터페이스 특징
- 필드에 들어갈 수 있는 데이터는 반드시 상수여야한다.
- static 키워드가 있는 필드만 선언이 가능하다.
static이란?
--> 정적인, 고정적인 공간
--> 실행시켰을 때 1순위로 실행되는 공간 - 필드에서 static 키워드와 final 키워드는 생략이 가능하다.
public static final int num = 0;
public int num = 0; - 추상메소드만 가질 수 있다.
- 메소드 선언 시, abstract 키워드 생략이 가능하다.
- 접근제한자 protected 사용이 불가능하다.
- implements 키워드를 사용해서 상속받을 수 있다.
ex) public class Child extends Parents implements Temp, Temp2 - 인터페이스는 다중구현이 가능하다.
- 일반적인 형태로는 객체 생성이 불가능하다.
But, Anonymous~라는 자동완성을 사용할 시,
익명의 내부자료형태로는 객체 생성이 가능하다.
안드로이드에서 많이 사용.
'언어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JDBC_로그인 (0) | 2023.03.15 |
---|---|
JDBC 기초_회원가입창 만들기 (2) | 2023.03.14 |
OOP_추상화 (0) | 2023.03.11 |
OOP_상속 (0) | 2023.03.11 |
ArrayList_제네릭 기법 + for-each문 (0) | 2023.03.10 |
댓글